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서 이슬. 시슬리 엘(Sisley-L) 작가가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의 초대작가로 선정되었다.
이슬 작가가 이번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은 [Dollaroma], [Bee The Brave(Gold)], [Bay-Bee(Pink,Silver,Green)]라는 작품이다.
이슬 작가는 시슬리 엘(Sisley-L) 로 활동중이며 아티스트로서는 활동한지 올해로 19년이 되었고, 현재 세계 평화를 위한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CEO 이자 NFT 전문가로서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설치물(조형, 용접, 공간연출 등), 페인팅(유화, 아크릴, 수채, 드로잉 등), 미디어아트, NFT 등 본인의 손을 모두 거쳐 작업하고 있다.
작품을 살펴보면 추상화 반구상, 개념미술 등 다양해 보이지만 작가의 가치관과 생각을 본인만의 개성과 특징을 담아 표현하고 있다.
시슬리 엘의 작품들은 지금 시대의 자화상이라는 큰 주제를 갖고 있다. 그 중 요즘 자주 전시되는 시리즈는 우리 인간의 메타포를 벌(BEE)로 형상화 한 벌 시리즈(Bee Series)이고 이 벌은 인간을 표현하고 있다.
매년 5월 20일 ‘세계 벌의 날(UN지정)을 맞이하여 지구 온난화와 글로벌 환경 문제를 진지하게 다루는 전시와 아트를 통한 캠페인을 준비중에 있다.
시슬리 엘은 한국예술 종합학교 학사를 졸업하고 해외 활동을 하며 이름을 알려 왔다. 영국 싸치 갤러리, 한국의 키아프, 아트부산, 등 미국, 유럽, 아시아 세계 여러 곳에서 초대전과 개인전을 진행 해 왔다.
특히 한국인 최초로 세계적인 아티스트 데미안 허스트가(Damien Hirst) 소속된 런던 싸치 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초대전(START Art Fair)에서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크리스티 옥션과 함께하는 charity 경매에서 영 아티스트로서는 최고가에 낙찰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 전시로는 2023년 한국의 DDP에서 데이브드 호크니 &브리티쉬 팝 아트 전에서 한영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초대전을 함께 열었다.
시슬리엘은 유명 각계 리더들의 초상화까지 의뢰를 받으면서 더욱더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다. 현재 그녀가 그린 故엘리자베스 여왕 2세의 초상화는 영국 대사관에 소장되어 있다.
원본 기사 보기:스타저널 #www.starjn.com <저작권자 ⓒ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작품
국가미술원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