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서 최운선 작가가 국가 미술 우수작가상을 수상하였다.
최운선 작가가 이번 초대전에는 [영광스럽고 아름다운 땅]라는 작품을 출품하였다.
작가의 작품설명은 다음과 같다. " 이번 광야의 개념은 범 우주적인 개념을 갖고 은하계에서 바라본 지구 그 모든 것들이 하나가 되어 보듬을 때 온 우주는 가장 아름답고 완벽한 자연 가장 자연스러운 자유를 품은 희망적인 광야로 표현해 봤다. 비록 우리가 광야 같은 삶을 살아가느라 넉넉지 않을지라도 좀 더 넓은 시각을 갖고 희망적인 꿈을 품은 긍정적인 마음을 느끼기 바란다."
최운선 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하였고, 개인전 5회, 아트페어는 SAAF서울미술관을 비롯하여 니스엑스포살롱전(프랑스), 한국현대미술제, SOAF2014코엑스, with artfai r2015리츠칼튼 서울, SOAF2016코엑스 등에 참가하였다.
또한, 단체전으로는 한국현대미술전을 시작으로 한류 미술의 물결전, k아트 프로젝트전,칭다오 국제미술제(중국), 뉴욕 세계 미술의 소통전(미국), 인사 아트페스티벌, 한국미술 오늘과 내일전, 아트미션, 이화기독미술전, 이서전 및 기독교미술협회전 등 다수 참여하였다.
그리고 기독교 미술대전 입상및 목우회 입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재는 한국미술협회 회원, 한국기독교미술협회 회원, 이화 기독미술 회원, 아트미션 및 이서회로 활동중이다.
원본 기사 보기:스타저널 #www.starjn.com <저작권자 ⓒ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작품
국가미술원 많이 본 기사
|